민원 응대 친절 교육 후, 오는 17일부터 4개월간 전 직원 대상 ‘민원서비스 친절도 평가’ 진행

포천시 민원 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한 민원 응대 친절 교육 현장./Ⓒ포천시청
포천시 민원 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한 민원 응대 친절 교육 현장./Ⓒ포천시청

[포천=뉴스프리존]이건구기자=경기 포천시가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과의 감정 소통 및 민원 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한 민원 응대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14일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친절서비스 분야 전문 강사를 초빙해 공직자의 마음가짐과 자세,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수준과 민원 응대 향상을 위한 의사소통 방법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포천시 전 직원이 민원인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소통·공감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민원인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부족한 점을 개선하는 등 최선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오는 17일부터 4개월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인으로 가장한 비공개 모니터요원이 전화 및 방문을 통해 직원의 민원 응대 태도를 평가하는 민원서비스 친절도 평가를 진행한다. 시는 이를 토대로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고 개별 맞춤형 CS코칭을 통해 민원행정서비스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