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화성시도시형소공인협의회 김영흥 회장과 화성ICT생활문화센터 김종백 센터장이 18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김정순 기자
(사)화성시도시형소공인협의회 김영흥 회장과 화성ICT생활문화센터 김종백 센터장이 18일 창업 생태계 활성화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김정순 기자

[화성=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 (사)화성시도시형소공인협의회와 화성ICT생활문화센터가 18일  문화예술·기술·산업 간의 융복합을 통한 창업 생태계 활성화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내용에 따라 (사)화성시도시형소공인협의회는 화성시 소공인들과 함께 문화예술가와 시민들을 위한 제조 및 제작 기술 향상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또 화성ICT생활문화센터는 화성시 소공인 및 문화예술가, 시민들의 창작·제작 지원과 창업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했다.

(사)화성시도시형소공인협의회는 공공기반시설 운영과 소공인들을 위해 기술교육, 공동작업실, 마케팅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 등 소공인의 경쟁력과 역량강화를 위해 기여하고 있다.

김영흥 (사)화성시도시형소공인협의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화성시 소공인들이 문화예술가 등과 교류 활동을 통해 문화 확대 기회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김종백 센터장은 “화성시 소공인과 문화예술가들이 상호 협력하여 소공인들의 경쟁력이 향상되고 화성의 문화컨텐츠와 문화예술산업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