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 ‘민주주의의 봄! 기록으로 마주하다’
"민주주의를 위해 온몸 내던진 분들을 기억하는 기회"

[순천=뉴스프리존] 최화운 기자= 순천지역의 5·18민주화 운동부터 촛불항쟁까지 민주화 운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진전이 열린다. ‘민주주의 봄! 기록으로 마주하다’라는 제목의 이번 전시회는 다음달 18일까지 순천부읍성 광장 기획전시실에서 열린다.

순천지역 민주화운동 기록전시 운영
순천지역 민주화운동 기록전시 

순천시는 이번 전시회에 대해 "5·18민주화 운동 41주년을 기념하고, 6월 항쟁과 91년 5월 투쟁, 촛불집회까지 지역의 민주화 열사들을 추모하고 기억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전시회 ‘민주주의의 봄! 기록으로 마주하다’는 △5·18민주화 운동 △6월 항쟁의 순천 일지와 사진 △91년 5월 분신한 순천출신 이정순, 정상순, 윤용하 열사들의 기록 △2017년 촛불항쟁 등 순천 지역 민주화 운동에 대한 다양한 기록들이 전시된다.

행사 관계자는 "역사의 중요한 순간들을 기록화하고, 민주주의를 위해 온몸을 내어던진 숭고한 분들을 기억하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시민 모두가 함께 만들어 가는 민주주의 세상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80년 5·18에서 91년으로 이어지는 노태우 군사정권 속에서 희생된 수많은 민주열사들이 있었다"며 "지금의 젊은 세대들이 공감하기 힘들지만 그들이 목숨을 불사르며 외치려고 했던 것이 무엇인지 되새기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