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탈 플라스틱 운동 고고 챌린지 동참

이승구 예산군의회 의장은 21일 올해 초 환경부에서 시작한 ‘탈 플라스틱 운동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예산군의회
이승구 예산군의회 의장은 21일 환경부에서 시작한 ‘탈 플라스틱 운동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예산군의회

[예산=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이승구 예산군의회 의장이 일상 속 일회용 컵을 사용하지 말고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기로 했다.

이승구 의장은 21일 환경부에서 시작한 ‘탈 플라스틱 운동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

올해 초부터 시작된 이 챌린지는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운동으로, 일상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한가지 행동과 할 수 있는 한가지 행동을 SNS를 통해 약속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캠페인이다.

이 의장은 “전 세계적으로 플라스틱 폐기물이 급증해 바다까지 오염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군민께서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자발적으로 탈 플라스틱 운동에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의장은 일상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한가지 행동을 ‘일회용 컵 사용 자제하기’로, 할 수 있는 한가지 행동을 ‘개인 텀블러 사용하기’로 정했다.

이 의장은 다음 참여자로 김오식 예산소방서장, 김명식 NH농협 지부장, 곽호덕 예산우체국장을 지목했다.

한편 예산군의회는 2011년 녹색제품 구매 촉진 조례를 제정해 친환경 제품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오고 있으며 의회 행사 시 일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을 사용하는 등 환경개선 실천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