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관 1주년 기념 행사 모습.(사진제공=제천시)
개관 1주년 기념 행사 모습.(사진제공=제천시)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제천시 영유아의 건강한 발달과 부모들을 위한 맞춤형 육아지원으로 사랑받고 있는 제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민혜영)가 지난 20일 개관 1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위탁을 맡아 운영해 온 제천시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이상천 제천시장, 배동만 제천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보육관계자, 영유아 자녀를 둔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앙시장 2층에 위치한 센터에서 열렸다.

기념식에서는 지난 1년 동안의 운영성과에 대한 영상물 감상 및 올해 추진할 주요사업에 대하여 보고하는 순서로 진행되었고, 행사장 밖 공용공간에서는 6가족씩 5회에 걸쳐 총30가족의 부모와 자녀가 함께 플레이하우스 만들기 체험행사 등에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상천 시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여건에서 지난 1년 동안 센터가 조기에 정착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준 관계자 및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우리지역의 육아지원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센터는 개관 이후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공형 실내놀이터와 부모의 경제적 부담 해소를 위한 장난감대여, 보육교직원 교육, 가정양육지원 등 다양한 육아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