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테마파크 조성 및 인재육성사업

영월군청.
영월군청.

[뉴스프리존,영월=김병호 선임기자]영월군은 2021년 강원도 지역균형발전 시범사업에 ‘드론 테마파크 조성 및 인재육성사업’으로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국토교통부 ‘2021년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 공모사업 선정에 이은 쾌거이다.

본 사업은 2021년 부터 2023년까지 3년간 사업비 21억 중 도비 15억을 지원받아 3개의 사업 분야로 추진하게 된다.

영월군은 강원도 유일의 공역과 드론전용비행시험장이 있다. 이를 활용해 드론전용비행시험장 일대에 드론 관련 산업인프라를 조성하여 집약시키고, 세경대와 협업한 유인 드론 개발과 연구, 전국 드론교육에 대비한 드론 교육장을 조성 및 운영하는 사업이다.

‘드론 테마파크 조성사업’은 영월읍 덕포리 드론 전용비행 시험장 인근 일원에 고정익 활주로, 드론 이착륙장 등 인프라를 조성해 드론기업들이 테스트 할 수 있는 여건을 추가 확충하고 세경대학교 전기자동차드론학과에서는 유인드론 개발과 연구로 지역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를 활용한 교육과정을 운영해 드론 관련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또한 전국 드론교육에 대비한 교육장을 조성한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2021년에는 그동안 노력했던 성과로 각종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도비를 확보하고 있다”면서 “인프라 확충 뿐만 아니라 드론의 개발, 전국 드론교육과 같은 다방면 사업에 도전함으로써 영월군을 드론도시로 알리는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