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은 의흥면 지호리 일원의 주수지 등 총 저수지 4개소를 대상으로 정밀점검을 실시한다./ⓒ군위군청
군위군은 의흥면 지호리 일원의 주수지 등 총 저수지 4개소를 대상으로 정밀점검을 실시한다./ⓒ군위군청

[경북=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경북도 군위군은 2일 자연재해 등에 취약한 농업용 저수지의 안전성을 확인하고 추후 대책을 수립하고자 의흥면 지호리 일원의 주수지 등 총 저수지 4개소를 대상으로 정밀점검을 실시했다.

대상 저수지는 관내 저수지 352개소 중 금년 정기점검에서 저등급을 받은 저수지 4곳을 특별히 선별했으며, 군위군은 군·도비 9천만 원을 투입해 상반기 내로 정밀점검을 완료하고 향후 보수·보강이나 관리 대책 등을 구체적으로 수립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군은 올해 초 군위읍 상곡리 일원의 ‘가전지’ 를 비롯하여 소보면 봉소리 일원의 ‘촌후지’, 산성면 운산리 일원의 ‘장곡지’ 정비 공사를 완료하여 저수지 재해 예방 및 농업용수 공급에 박차를 가했다.

박성근 군위군수 권한대행은 “최근 기상이변이 잦아짐에 따라 저수지 안전도 소홀히 할 수 없는 만큼 매년 저수지 보수보강과 정밀점검을 추진할 것.” 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