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모습.(사진제공=제천교육지원청)
행사모습.(사진제공=제천교육지원청)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제천 대제중학교는 지난 7일(월)부터 오는 11일(금)까지 협동(Cooperation), 배려(Consideration), 소통(Communication)을 통한 바른 인성 함양과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명품 인성 씨(C) 뿌리기’ 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인성 씨 뿌리기 주간에는 인성교육 캠페인, 칭찬 릴레이 운동, 인성 씨앗 심기 활동, 효자 대제인 프로젝트, 인성 덕목 만화 그리기, 가족사랑 신문 만들기, 가족愛 포토 페스티벌 등 다채롭고 실천적인 인성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한 주간 동안 펼쳐진 칭찬 릴레이 운동은 칭찬받은 학생의 사진과 칭찬 이유를 릴레이 형식으로 게시해 자연스럽게 칭찬 분위기를 유도하고, 그 칭찬을 통해 자아존중감 향상과 긍정적인 또래 관계 형성을 하는 계기가 됐다.

지난 8일 아침에는 바른 말 고운 말 캠페인 활동과 미소 친절 운동 ‘스마일 대제인’ 을 실시해 선생님과 학생 모두에게 환한 미소와 함께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특별한 등굣길을 선사했다.

이날 점심시간에는 바른 말 고운 말 서약서 작성을 통해 평소 언어 습관을 점검해 보고 순화된 언어 사용을 다짐했으며, 친구에게 전하는 달콤한 말 한마디 활동에서는 평소 직접 말로 표현하기에는 쑥스럽고 어색했던 고마움과 사랑의 마음을 전할 수 있었다.

이외에도 친구와 함께 우정 사진 찍기, 언어순화 게임, 친구 사랑 4행시 짓기 등 재미있고 다양한 인성 씨앗 심기 활동이 학생들의 큰 호응 속에 실시됐다.

이번 인성 씨 뿌리기 주간 행사에 활동 도우미로 참여한 3학년 손공명 학생은 ‘친구들에게 생각 없이 표현했던 거친 말과 행동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고, 여러 인성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나 자신뿐만 아니라 친구들 마음속에도 좋은 인성 씨앗이 잘 심어진 것 같아 기쁘고, 친구들과 앞으로의 더욱 즐거운 학교생활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대제중학교는 계속적으로 바른 인성과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학생들의 밝은 인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인성교육에 힘써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