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사천·함양 이어 고성군 옛 삼락초에‘삼락’개관

[창원=뉴스프리존]이미애 기자=교육에 첨단기술을 접목한 권역별 미래교육지원센터 4곳이 완공됐다.

경남교육청은 양산 신기초, 사천 삼천포초, 함양 안의초에 이어 고성의 옛 삼락초에 네 번째 미래교육지원센터를 완공했다.

고성 미래교육지원센터인 '삼락'은 상상의 기쁨, 도전의 기쁨, 창조의 기쁨을 비전으로 고성군, 학교, 지역사회가 협업해 학생과 지역민들에게 미래교육에 대한 꿈과 희망을 제공하고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고성 미래교육지원센터 ‘삼락’ 개관식에서 박종훈 교육감과 송순호 도의회교육위원장, 백두현 고성군수, 박용삼 고성군의회의장 등이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경남교육청
고성 미래교육지원센터 ‘삼락’ 개관식에서 박종훈 교육감과 송순호 도의회교육위원장, 백두현 고성군수, 박용삼 고성군의회의장 등이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경남교육청

고성교육지원청은 고성군과 협약을 체결해 창의목공, 첨단목공, 피지컬컴퓨팅, 발명메이커, 드론 분야 전문 강사를 위촉하고, 직원 대상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학교내 교육활동과 연계한 분야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시범 적용해 왔다.

고성 미래교육지원센터는 학생들에게 창의적 사고 기반의 미래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실생활 문제해결 중심의 미래교육 콘텐츠를 개발 적용하여 지역사회의 미래교육 만족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양산과 사천 미래교육지원센터는 3D 메이킹을 기반으로 한 코딩과 메이커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운영중이다. 함양 미래교육지원센터는 로보틱스와 드론 중심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지역에 부족한 미래교육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학교 교육활동의 다양성을 제공하고 있다.

박종훈 교육감은 “미래교육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의 상상력을 실현하는 순간들이 모여 수업에서 구체화되는 것이다. 첨단 기술을 교육과 접목해 새로운 주제와 형식의 수업이 가능하고 수업 혁신의 새로운 동력이 될 것”이라며 미래교육지원센터를 활용한 수업 다양화에 대한 비전을 밝혔다.

경남교육청은 미래교육지원센터의 교사 연수와 학생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지역별 미래교육 저변을 넓힐 계획이다. 나아가 2023년 의령에 개관 예정인 미래교육테마파크와 더불어 도내 전 기관의 미래교육 보급과 안착을 위한 선행 연구기관이자 네트워크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구상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