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강원=김용희기자]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2018년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 공모사업’에서 1차와 2차 사업 모두 사업대상자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군(郡)은 내년에 국비 29억3600만 원을 지원받아 총 62억28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태양광 700㎾, 태양열 530㎡, 지열 2515㎾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보급한다.

시설별로는 민간주택 276개소와 공공시설 14개소에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할 계획이다.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 사업은 지역 특성에 맞게 태양광발전을 비롯해 태양열, 지열 등 다양한 에너지원을 융·복합적으로 설치하는 것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지난해 24억 원, 올해 27억 원의 사업비로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 사업을 추진해왔다.

군은 지난 8월말 발표된 1차 공모 결과 사업대상자로 선정돼 국비 18억 원을 확보한 바 있다.

군은 이번 공모사업 대상자 선정으로 ‘친환경 에너지 자립 도시’로 도약하는데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희중 클린환경과장은 “내년 1월 전담기관인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초조사와 실시설계를 거쳐 4월부터 본격 착공에 들어갈 계획”이라며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 사업을 통해 에너지 절약은 물론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대기환경 개선과 친환경 녹색성장 기반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