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는 21일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에서 ‘수성구청-수성알파시티 입주기업 청년 간담회’를 가진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수성구청
수성구는 21일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에서 ‘수성구청-수성알파시티 입주기업 청년 간담회’를 가진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수성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대구 수성구는 21일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에서 ‘수성구청-수성알파시티 입주기업 청년 간담회’ 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서상인 대경ICT산업협회장, 김유현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장, 수성알파시티 입주기업·분양기업협의회장 및 입주기업 청년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수성구는 간담회를 통해 입주기업 청년직원들의 건의사항을 듣고, 수성알파시티의 발전을 위한 교통, 환경 등의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입주기업 청년들은 현재 알파시티 출퇴근 시 대중교통 접근성이 떨어져 2~3회의 환승과 직원들 간의 카풀을 이용하는 불편을 얘기했다. 또한, 배드민턴장, 농구장 등 체육시설 확충, 우체국 설치 등 다양한 의견을 내놓았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수성알파시티 내의 기업 및 청년들과의 더 활발한 교류를 통해 앞으로도 청년들이 우리 지역에 정착해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며 “또한 청년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수성알파시티 여건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수성알파시티는 2008년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되고, 2019년 수성의료지구 개발사업이 준공됐다. 향후 수성알파시티는 전체 141개 기업, 4,070명의 직원이 입주할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 약 50% 정도가 진행됐다. 지난 5월에는 롯데몰이 착공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창출이 기대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