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전 장관 "이 그림을 올린자는 인간이냐...올린 사람 누구인지 밝혀라" 

[뉴스프리존] 도형래 기자= 조선일보가 '성매매 기사'에 조국 전 법무장관의 딸 이미지를 올려 논란이 되고 있다. 조선일보는 해당 기사 이미지를 교체됐지만 지금가지 여러 다른 플랫폼에 전송된 기사에서 조국 전 장관 딸과 흡사한 일러스트가 확인되고 있다. 

성매매 기사에 딸의 이미지를 썼다고 폭로한 조국 전 장관 페이스북 (관련 화면 캡처)
성매매 기사에 딸의 이미지를 썼다고 폭로한 조국 전 장관 페이스북 (관련 화면 캡처)

조국 전 장관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23일 "제 딸 사진을 그림으로 바꾸어 성매매 기사에 올렸다"며 "이 그림을 올린 자는 인간이냐"고 따져 물었다. 

또 조국 전 장관은 "그림 뒷쪽에 있는 백팩을 든 뒷 모습의 남자는 나의 뒷모습"이라고 밝혔다. 

조국 전 장관은 "교체되기 전 문제 그림을 올린 사람이 누구인지 밝혀달라"며 "이승규 기자, 취재부서 팀장, 회사 그림디자이너, 편집 책임 기자 등에서 누구냐? 이 중 한명인지 또는 복수 공모인지도 알려달라"고 강조했다. 

조선일보는 21일 오전 5시 경 출고된 "[단독] '먼저 씻으세오' 성매매 유인해 지갑털어" 기사에서 조국 전 장관의 딸의 사진을 일러스트로 바꾼 그림을 사용했다. 

조선일보가 성매매 기사에서 사용한 일러스트의 여성은 조국 전 장관이 공개한 [더 펙트]가 촬영한 딸의 사진과 구도, 손 모양, 모자, 입매 등이 흡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