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군위군은 29일 군위군청 제2회의실에서 2021년 경상북도 사과주산지 시장·군수협의회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군위군청
경북도 군위군은 29일 군위군청 제2회의실에서 2021년 경상북도 사과주산지 시장·군수협의회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군위군청

[경북=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경북도 군위군은 29일 군위군청 제2회의실에서 2021년 경상북도 사과주산지 시장·군수협의회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021년 11월에 개최되는 경북사과홍보행사에 앞서 경상북도 15개 시·군 사과주산지 담당 과장들과 경상북도 및 대구경북능금농협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사과주산지 시장·군수협의회는 2005년 6월 28일 발족해 지금까지 활동해 왔으며, 앞서 지난 11월 제11기 회장단(회장 군위군수, 부회장 영양군수, 영덕군수)이 선임됐다.

이번 실무회의 주요안건은 2020년 경북사과 홍보행사 추진결과 보고 및 2021년 경북사과 홍보행사 추진 관련 협의와 함께 과수 화상병 발생 및 대응 상황 보고이며, 이와 함께 사과 산업 공동 발전 방안에 대한 협의도 이루어졌다.

박성근 군위군수 권한대행은 “FTA와 WTO 농업개도국 지위 포기 등 경제 환경의 변화와 냉해, 우박, 과수 화상병 등과 같은 자연환경의 변화로 인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하여 기후변화에 적응 가능한 품종 개발 및 고소득 작목 육성과 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는 데 힘써야 할 때”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