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찰옥수수 명품브랜드화
9일 경남고성옥수수축제 개회식

[고성=뉴스프리존]박유제 기자=경남 고성군의 명품 특산물인 옥수수를 무료로 맛보거나 옥수수따기 체험까지 해볼 수 있는 고성옥수수축제가 9일 열렸다.

고성군 옥수수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장현철)는 이날 고성동부농협외곡지점에서 백두현 고성군수, 박용삼 고성군의회 의장, 마을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경남고성옥수수축제 개회식을 가졌다.

고성옥수수축제가 열린 9일 백두현 고성군수가 옥수수 현장판매장을 둘러보고 있다. 고성군
고성옥수수축제가 열린 9일 백두현 고성군수가 옥수수 판매장을 둘러보고 있다. ⓒ고성군

2021 경남고성옥수수축제는 고성의 깨끗한 자연을 배경으로 해풍을 맞고 자란 ‘쫀’득하고 ‘달’콤한 ‘고’성옥수수, ‘쫀달고’를 명품 브랜드화해 널리 알리고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축제이다.

지난 7월 1일부터 인터넷과 드라이브스루 사전 판매를 실시했으며, 이날 개회식을 시작으로 10일까지 이틀간 무료시식회, 옥수수따기 체험행사, 축하공연, 현장판매 등 본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인터넷 판매와 드라이브스루 축제로 진행돼 옥수수를 더욱 편하고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옥수수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좋은 웰빙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장현철 위원장은 “성황리에 마무리된 첫 옥수수축제를 더욱 발전시켜 명품 옥수수 ‘쫀달고’를 널리 알리고 앞으로 고성의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