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공예 도시 입증
가람도예 ‘물결’ 영광의 금상 수상

김해시 22년 연속 경남 공예품대전 ‘최우수’ 기관상 수상김해시
경상남도 공예품대전 포스터ⓒ김해시

[김해=뉴스프리존]우성자 기자=공예기능의 계승과 우수공예품 발굴을 위한 ‘제51회 경상남도 공예품대전’에 66점을 출품한 김해시가 최우수 기관상을 받았다.

지난 13일 작품접수를 시작으로 14일부터 15일까지 작품심사를 거쳐 발표된 이번 공예품대전에 김해시는 금상 1, 은상 3, 동상 6, 장려 1, 특선 3, 입선 13 등 개인상에 27점이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더불어 김해시는 경남도 공예품대전에서 2000년부터 2021년까지 22년 연속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하는 진기록을 달성해 경남 최고의 명품 공예도시로서 저력을 과시했다.

이번 대회에서 진례면 소재 가람도예 주은정 작가의 ‘물결’ 이 영광의 금상을 수상했고, 은상은 예다움 강상석 작가의 ‘배 모양 토기의 재해석’과 반석조형 김외칠 작가의 ‘일하는 돌들’, 그리고 도자공방 ‘선’, 전영철 작가의 ‘싱그러운 여름 아침’이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금상 수상작-가람도예 주은정 작가의 ‘물결’김해시
금상 수상작-가람도예 주은정 작가의 ‘물결’ⓒ김해시

경상남도 공예품대전 특선 이상 수상자는 대한민국 공예품대전 참가자격이 주어지며, 대한민국 공예품대전에서도 김해시 공예인들이 한껏 기량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이번 경상남도 공예품대전의 수상자들에게 축하를 드리며, 앞으로도 우수한 전통공예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공예도시 김해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 출품작들에 대한 전시는 이달 16일 오후 1시부터 18일 정오까지 창원컨벤션센터 3층 제3전시장에서 개최되고, 공예와 문화예술에 관심있는 시민들의 관람을 기다리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