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시내버스기사, 환경미화원 등 접종

제천시청.
제천시청.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제천시는 질병관리청의 지자체 자율접종 시행 방침에 따라 오는 26일부터 코로나19 예방백신 자율접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제천시에 공급될 mRNA백신(화이자 또는 모더나)은 6,349명분으로 1차, 2차를 나누어 접종이 시행된다.

대상자는, 만50세 미만 시민 중 △지역 코로나 방역 상황 △인구구성 △집단발생 가능성 △고위험군 여부 등을 고려하여, △택시· 버스기사 △중증장애인 보호자 △환경미화원 △택배기사 △청소년 복지시설 △콜센터 종사자 등이 접종된다.

대상자 확정방법 및 접종방법은 문자 등으로 안내받은 대상자가 예약사이트 사전 예약 후 코로나19예방접종센터를 내원하여 접종받게 되며,

사전예약 일정은 1차는 7월 22일부터 7월 24까지 3일간 진행되어 접종은 7월 26일부터 실시되며, 2차는 7월 26일 부터 7월 28일까지 예약, 8월 2일 부터 접종이 시행 될 예정으로, 정부 코로나19예방접종 추진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1회차 접종규모보다 접종인원이 부족한 경우 우선 순위를 고려해 2회차 접종대상 인원을 1회차에 소급 반영할 계획으로, 시민들이 최대한 빨리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추진 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