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제일교회 대면예배 강행 몰지각…강력 조치해야"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9일 국회에서 심사중인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에 대해 "이번주 내에 처리하는 것이 힘든 국민에 대한 정치권의 기본 도리"라고 강조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고강도 방침으로 가뜩 힘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경제적 타격을 줄이도록 지금정치권이나 정부는 할 수 있는 모든 걸 다해야 한다"며 "2차 추경안이 국회 제출된 뒤 발생한 4차 대유행으로 추경안 수정이 불가피하다. 다행히 정부, 여야 모두 이에 공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주 산자중기위 추경심사에서 손실보상 예산을 두배 증액하고 희망복지자금도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으로 대폭 증액을 의결했다"며 "내일, 모레 이틀간 예결소위 심사를 거쳐 이번주 중 최종 추경안이 의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여건이 허락하는 한 최대한 더 폭넓고 두텁게 지원토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윤 원내대표는 "코로나 상생지원금(재난지원금)에 대해서도 대관소찰(大觀小察), 크게 보면서 흔들림없이 추진하겠다"며 "국민들의 삶을 지키기 위한 당, 정부, 여야 목표가 다를 리 없다. 위로를 함께 나누고 국민에게 보탬이 되도록 추경안 심사에 야당도 전향적으로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윤 원내대표는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가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 상황에서 대면예배를 강행한 것과 관련해서는 "지난해 2차 대유행 진원지였는데 몰지각한 행동을 반복해서는 안된다"며 "서울시와 방역당국에 강력한 조치를 요구한다"고 힘줘 말했다.

또 민주노총의 서울 도심집회와 관련해서는 "불법집회에 나섰던 민주노총은 전수조사에 신속히 응하라"며 "정부의 행정명령에 따르지 않는다면 모두 무관용 원칙으로 법에 따라 엄중히 처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