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문회 위증은 국민에 대한 모독, 윤우진 증언 사실이면 지도자 자격 없어”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  이낙연 전 대표(사진=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이낙연 전 대표 (사진=뉴스프리존)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 증언에도 끝까지 부인할 거냐"며 "청문회 위증은 국민에 대한 모독이며 그의 증언이 사실이면 지도자 자격이 없다"고 직격했다.

이낙연 후보 필연캠프 배재정 대변인은 지난 19일 논평을 통해 "윤 전 서장이 경찰 수사를 받던 2012년, 윤 전 검찰총장으로부터 변호사를 소개받았다고 증언했다는 언론 보도(뉴스타파)가 나왔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배 대변인은 "윤 전 검찰총장 인사청문회 당시 여야 의원들은 수차례에 걸쳐서 ‘재직 중 변호사를 소개한 일이 있느냐’고 질의했지만 그는 '그런 사실이 없다'며 일관되게 윤 전 용산세무서장 사건에 대한 관여 일체를 부인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 전 검찰총장은 윤 전 용산세무서장 증언에도 끝까지 부인할 것인가"라면서 "윤 전 검찰총장은 지금이라도 국민에게 직접, 윤전 용산세무서장 사건 개입에 대한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특히 그는 "언론에 보도된 윤 전 용산세무서장의 증언이 사실이라면 윤 전 검찰총장은 변호사법 위반과 함께 인사청문회 위증의 죄를 범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배 대변인은 윤 전 용산세무서장의 증언에 대해 "윤 전 검찰총장은 이에 관여한 사실이 전혀 없다는 캠프 입장문만 내놓고 있다"면서 “국민을 속이는 사람은 국민의 지도자가 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