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지검 출석 통보에 집행 연기 신청 수용

[창원=뉴스프리존]박유제 기자=이른바 '드루킹 댓글 여론조작' 사건으로 유죄 확정 판결을 받고 경남도지사직을 상실한 김경수 전 지사가 오는 26일 창원교도소에 재수감될 예정이다.

김경수 전 지사 측은 26일 오후 1시 창원교도소로 출석해 달라는 검찰측 통보를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대법원 유죄 확정 판결에 대해 입장 밝히는 김경수 경남지사 ⓒ경남도
대법원 유죄 확정 판결에 대해 입장 밝히는 김경수 경남지사 ⓒ경남도

대법원으로부터 김 전 지사 형집행을 위임받은 창원지방검찰청은 21일 김 전 지사에게 형 집행을 위한 소환통보를 했으나, 김 전 지사측이 경남도정 인수인계, 신변정리, 건강상의 문제 등 복합적인 사유로 출석시한 연기를 요청했다.

김 전 지사 측은 "창원지검에서도 복합적인 사유를 충분히 감안해 결정해 준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요청을 받아들인 창원지검이 형 집행일을 26일 오후 1시로 연기해 통보함에 따라 이날부로 드루킹 여론조작 사건은 완전히 일단락되게 됐다. 

김 전 지사는 앞서 대법원 선고가 이뤄진 21일 저녁 가족과 함께 자신의 정치적 고향이라고 할 수 있는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26일 창원교도소에서 재수감 절차를 밟기 전 언론을 통해 경남도민과 국민들께 자신의 입장을 밝힐 것으로 알려져 각 언론사들의 치열한 취재경쟁이 예상된다.

한편 김경수 전 지사의 유죄확정 판결은 경남지역 정치권을 넘어 전국의 정치적 이슈가 되고, 여기에 대선주자들까지 입장을 적극 표명하면서 여진이 계속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