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도형래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경선 후보가 '노무현 전 대통령 탄핵 찬성표'를 행사했다는 의혹에 대해 이낙연 캠프가 "악의적인 마타도어"라며 반발했다. 

이낙연 필연캠프는 배재정 대변인 명의의 논평을 통해 "아무리 불안해도 아무리 초조해도 금도는 넘지 말라"고 밝혔다. 

배재정 대변인과 이낙연 후보 (사진=연합뉴스)
배재정 대변인과 이낙연 후보 (사진=연합뉴스)

이낙연 필연캠프는 "(노무현 전 대통령 탄핵 투표는) 무기명 비밀투표였다"면서 "무기면 비밀투표를 직접 확인할 방법이 없다"고 지적했다. 이낙연 캠프는 "직접 확인할 수 없으니 악으적인 마타도어를 던지면 끝이냐"며 "생채기만 낼 수 있다면 무엇이든 하겠다는 것"라고 비판했다. 

또 이낙연 필연캠프는 "팩트는 간명하다"면서 "2004년 노무현 대통령님에 대한 탄핵 투표 당시 이낙연 의원은 반대표를 행사했다"고 강조했다. 

이낙연 필연캠프는 이재명 후보 캠프를 향해 "불안함은 이해한다"면서 "그래도 금도는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낙연 필연캠프는 "아무리 불안해도, 아무리 초조해도, 민주당원과 민주당 지지자들의 아픔, 돌아가신 노무현 대통령님까지 소환해야겠는가"라며 "본인이 나서서 노 대통령님 공격의 최전선에 섰던 ‘팩트’에 대해서는 일말의 반성도 없이 이 무슨 해괴한 작당이냐"고 되물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