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 시설 교육장에서는 처음 배출
-소공인 생업시간 이후인 밤9시까지 교육 시행반응"너무 좋아"

[화성=뉴스프리존] 김정순기자 = 화성시 소공인 집적지구공동기반시설 교육장에서  수료생이 처음 배출됐습니다.

제2기 화성시 소공인 경영기술혁신 사관학교 수료식이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인해 18명의 교육생들로만 조촐하게 진행됐습니다.

[VCR] 김영흥 회장/ 화성시도시형소공인협의회

교육은 지난 6월부터  4차 산업혁명과 제조업 대응 방안, 스마트폰 활용, 드론,  노무, 그리고 국가자격증, 성과관리,  정부지원 R&D 지원 사업 등  8주간의 교육과정을 마쳤습니다. 

[ 말씀] 조극래 1기 대표/ 삼영케이앤씨 대표이사

[ 말씀]  봉명기공 손봉식 대표이사

[인터뷰] 황연하 대표이사/엘더스주식회사

[인터뷰] 안성열 대표/성일

1기 교육이 진행된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 때 와는 달리  2기 교육은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야간시간대에 진행되면서 소공인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향순 소상공인과장은 “이번 사관학교처럼 소공인의 경쟁력을 기르는 인큐베이터가 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집적지구공동기반시설은 근로자 수 10인 미만의 사업장 노동자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보건실로도 매주 월요일마다 운영됩니다.

경기도 노동자 건강증진센터에서는 소규모 사업장 노동자들을 위해 찾아가는 진료 서비스가  운영중입니다.

지금까지  경기 화성에서  김정순입니다.

벤처기업부 공모 지원사업으로 탄생된 화성시소공인 집적지구에 교육장이 설치된 이래기술혁신 사관학교 수료생 20명이 처음 배출됐다./뉴스프리존DB
벤처기업부 공모 지원사업으로 탄생된 화성시소공인 집적지구에 교육장이 설치된 이래기술혁신 사관학교 수료생 18명이 처음 배출됐다./ⓒ뉴스프리존DB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