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방문 점검으로 대상아동 114명 양육환경 확인

대전중구청사 전경. /ⓒ대전중구청
대전 중구청사 전경./ⓒ중구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대전 중구가 오는 9월 30일까지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위기 아동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 제3차 ‘e-아동행복지원사업’을 진행한다.

28일 구에 따르면 e-아동행복지원사업은 사회보장 빅데이터를 활용해 장기결석 아동이 있는 가구, 영유아 건강검진 및 예방접종 미실시 아동이 있는 가구, 양육수당·보육료·아동수당 미신청 가구 등 총 44종의 정보 연계로 추출된 아동을 대상으로 한다. 매분기별로 실태조사를 하며 3분기 대상아동은 114명이다.

동 아동담당 직원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아동의 양육환경을 확인하고 양육환경 개선을 위해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이후 아동안전 등 위험 감지 시에는 경찰 수사 의뢰와 아동학대전담공무원의 조사를 통해 아동의 신변을 확인하고 아동 보호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며, 학대피해 아동 발견 시 아동보호전문기관과 연계해 심리치료와 의료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할 방침이다.

박용갑 청장은 “대면조사가 원칙이기 때문에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위기아동을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해 아동을 보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