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유대학서 개설하는 과목 수강 가능 및 공동학위 가능

청운대학교와 서경대학교가 지난 28일 공유대학을 구성·운영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청운대학교
청운대학교와 서경대학교가 지난 28일 공유대학을 구성·운영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청운대학교

[홍성=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청운대학교와 서경대학교가 지난 28일 공유대학을 구성·운영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청운대 박두경 국가사업지원단장, 서경대 이석형 대학혁신추진사업 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양 대학의 지속가능한 상생 발전과 공유대학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손을 맞잡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대학은 공유대학에서 개설하는 과목을 수강할 수 있음과 동시에 공동학위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또 각 대학 교수가 공동 참여하여 사회·산업 맞춤형 온·오프라인 교과·비교과 연합교육과정을 개설하며 대학 간 연계 운영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양 대학이 함께 특화역량을 공유하고 고등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역할 수행 방향을 공동 모색한다.

주요 협약 사항은 ▲ 산업 혁신형 공동 교육과정 운영과 교류 ▲ 공유대학 교육시스템 공동 개발 및 운영 ▲ 취업연계 현장교육 프로그램 운영 상호 협력 ▲ 대학 간 학사제도 개방, 학점 교류 및 공동학위제 운영 등이다.

청운대 박두경 국가사업지원단장은 “서로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인프라를 폭 넓게 활용해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여 양 대학의 상호 발전과 우수 인재 육성, 취업역량 제고를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