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교사 참여 1:1 맞춤형 청소년 진학상담 무료 진행

대전 대덕구청사./©대덕구
대전 대덕구청사./©대덕구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대전 대덕구는 오는 8월 4일부터 14일까지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청소년 진로진학상담실에서 대입 수시 집중 1:1진학상담 ‘2022 수시대첩’을 운영한다.

이는 변화된 대입 환경에 맞춘 성공적인 대입전략을 지원하고 개인별 적성과 역량에 맞는 대학ㆍ학과에 대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수시대첩은 대입전형의 변화, 코로나19 장기화로 대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맞춤형 대입정보와 수시모집 지원전략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대전진학지도협의회 현직교사들이 참여해 1:1맞춤형으로 무료 운영한다.

수시대첩의 상담 시간은 회당 50분씩, 매주 수, 금요일 오후 7~9시, 토요일 오전 9~오후 5시까지며, 상담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은 선착순으로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 홈페이지(www.dd1318.com/youth)-진로진학상담-예약하기’에서 사전예약하면 된다.

대덕구 청소년 진로진학상담실에서는 이번 수시집중 상담 기간 외에도, 매주 토요일에 정기적으로 진로·진학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박정현 청장은 “진학지도에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교사와의 상담을 통해 수험생이 자신에게 꼭 필요한 대입 정보를 얻을 수 있길 바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진학으로 고민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양질의 정보를 제공받아 진로진학 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