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과 향, 영양소가 풍부한  ‘여신의 과일’ 아열대 작목 패션프루트 / ⓒ 김영만 기자
맛과 향, 영양소가 풍부한 ‘여신의 과일’ 아열대 작목 패션프루트 

[전남=뉴스프리존] 김영만 기자= 화순군이 맛과 향, 영양소가 풍부한 ‘여신의 과일’ 아열대 작목 패션프루트(백향과)가 본격적으로 출하한다. 

패션프루트는 아열대 덩굴식물로 ‘여성의 과일’ 석류보다 각종 영양 성분이 더 풍부하게 들어있어 ‘여신의 과일’이라는 별칭으로 불린다.

피로 해소를 돕고 피부 미용에 좋은 비타민 C, 노화 방지 효과가 있는 니아신,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돕는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다. 생과뿐 아니라 청이나 쨈으로 가공해 먹는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화순군은 기후 온난화에 대응한 농가 틈새 소득 작목 발굴과 육성을 위해 2019년부터 2020년까지 2년간 ‘기후변화 대응 아열대 작목 패션프루트 단지 조성’ 사업을 추진, 14개 농가의 1.52ha에 패션프루트 재배단지를 조성했다.

화순군은 1년에 1회 수확하는 노지 재배 대신 1년에 2회 생산할 수 있는 신규 시설 하우스, 보온 시설, 보관 시설 등 환경 제어기술 기반을 구축했다.

1차 수확 시기는 겨울철 가온 재배한 농가의 경우 6월 말부터 10월까지이고 2차 수확 시기는 12월부터 2월까지다.

수확한 패션프루트는 도곡로컬푸드, 화순로컬푸드, 광주 남구로컬푸드직매장에서 판매된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화순 패션프루트는 상큼한 맛과 향을 가져 아주 매력적”이라며 “앞으로도 패션프루트의 고품질화와 더불어 지구 온난화에 대응한 우리 지역의 경쟁력 있는 품목 육성해 농가 소득 증대에 온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