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모험놀이시설을 설치...조경수목과 다양한 초화류 등을 식재

토리근린공원 아이누리 놀이터 모습(사진=양주시)
토리근린공원 아이누리 놀이터 모습 (사진=양주시)

[양주시=뉴스프리존] 손지훈 기자=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토리근린공원 내 ‘아이누리 놀이터’ 조성을 완료하고 시민들에게 개방했다고 9일 밝혔다.

아이누리 놀이터는 순우리말 ‘아이’와 세상을 뜻하는 ‘누리’를 합친 말로 규격화되고 획일적인 기존 놀이시설을 벗어나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키우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신개념 놀이공간이다.

양주시는 총 2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광사동 683번지 일원에 1,300㎡ 규모로 아이누리 놀이터 조성공사를 실시해 지난 7월 안전검사 완료 후 정식 개소했다.

놀이터 내에는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즐겁게 뛰어놀 수 있도록 유아놀이시설 4종이 포함된 모험놀이시설과 지형을 활용한 경사놀이터, 모래놀이터 등 다양한 생태·모험놀이시설을 설치했다.

올해 부서별 혁신브랜드 과제 공모로 채택된 북쉘터(도서보관함)를 공원 내 설치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책을 보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 점이 특징이다.

아이누리 놀이터는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동기구, 의자 등 휴게공간을 조성하고 정서 함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조경수목과 다양한 초화류 등을 식재해 일상생활권 주변에서 놀이와 휴식, 소통이 가능한 공간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