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JTBC

2018년 신년 특집 ‘냉장고를 부탁해’에는 국민 멘토 혜민 스님이 사상 최초로 ‘스님의 냉장고’를 공개한다.
 
혜민 스님은 ‘냉장고를 부탁해’ 녹화에서 그동안 밝힌 적 없던 속마음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스님도 화가 날 때가 있냐”는 MC들의 질문에 ‘이름’ 때문에 한 사람에게 전화를 16통이나 받았던 황당한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이어 “스님도 화가 당연이 나지만, 어떤 감정이든 2분 이상 지속되지 않는다”며 분노가 일 때,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많은 사람들의 ‘고민 멘토’라고 불리는 혜민 스님은 “나도 역시 고민이 생겼을 때 상담하는 사람이 있다”고 밝혀 궁금증을 자아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이해인 수녀님. 혜민 스님은 “서로 수녀님-조카 스님이라 부를 만큼 막역하다”며, 최근 마음이 힘들 때 수녀님에게 고민 상담을 받았던 일화를 소개했다.
 
혜민 스님은 남다른 재치로도 웃음을 자아냈다. 그는 “나를 번뇌에 빠지게 하는 음식은 ‘라볶이’다”라며, 의외의 ‘초딩 입맛’을 공개했다. “채식주의자인데 라볶이에 들어간 어묵은 어떻게 하냐”는 MC의 질문에 혜민 스님은 “어묵이 가장 나를 힘들게 한다”며 스님의 ‘라볶이 먹는 법’을 공개해 웃음을 자아냈다.
 
사상 최초 ‘스님의 냉장고’로 대결이 펼쳐지는 JTBC ‘냉장고를 부탁해’는 1월 1일(월)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