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청.
제천시청.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제천시는 오는 31일까지 코로나19에 취약한 식사문화 개선을 위해 안심식당에 참여할 지역 음식점 30개소를 모집한다.

안심식당은 안전한 식사문화 환경 조성을 통해 외식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감염병에 취약한 식사문화를 개선을 통한 감염병을 예방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 현재 제천시에는 78개소의 안심식당이 운영되고 있다.

안심식당은 △음식 덜어먹기 도구 제공 △위생적인 수저제공 △업소종사자 전원 마스크 착용 △업소내부 소독관리 및 손소독제 비치 △남은 음식 재사용하지 않기 등 5대 과제를 모두 이행하여야 하며, 일반식사를 제공하는 관내 일반음식점 및 휴게음식점이 대상이다.

안심식당으로 지정되면 식당 출입구에 안심식당 스티커가 부착되며, 약10만원 상당의 위생용품을 지원받게 된다.

안심식당 지정을 희망하는 업소는 지정 신청서와 참여서약서를 작성해 제천시 보건소 위생관리팀(☎043-641-3182)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공고문은 제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안심식당 운영으로 감염병에 취약한 식문화 개선 및 침체된 외식경기 활성화에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관내 음식점 업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제천시 보건소에서는 음식문화개선사업(입식식탁설치지원)의 참여자를 상시 추가 모집(30여개소) 중에 있으며 사업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설치비용의 50%(최대 10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