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사회 금연환경 분위기 조성과 흡연예방 위해

홍성군보건소는 지난 10일 청운대학교와 함께 지역사회 금연환경 분위기 조성과 흡연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홍성군청
홍성군보건소는 지난 10일 청운대학교와 함께 지역사회 금연환경 분위기 조성과 흡연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홍성군청

[홍성=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홍성군보건소는 지난 10일 청운대학교와 함께 지역사회 금연환경 분위기 조성과 흡연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흡연예방관련 공연‧영상 등 콘텐츠 사업(뮤지컬, 영상, 공모전 등)협력 추진 및 자료 공유 ▲흡연예방 및 금연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한 인식증진 활동 ▲흡연예방 및 금연 프로그램을 연계한 교육 홍보 등 양 기관의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한 지역사회 건강수준 개선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특히 올해 청운대학교에서는 고전영화를 학생들의 시선에 맞춰 재미있게 각색한 뮤지컬영화 ‘가족의 향기’를 제작하여 전국 중‧고등학교에 배포하고‘2021 노담노담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자발적인 흡연예방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으며 보건소는 이를 적극 후원하여 지역사회 금연실천 분위기 조성에 앞장설 방침이다.

이종천 보건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흡연 예방과 금연환경 분위기 조성으로 주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청소년 흡연율이 감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