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친환경분야, 4차 산업혁명분야, 일반 창업 분야로 나눠 진행

2021 순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포스터 / © 이문석 기자
2021 순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포스터 

[전남=뉴스프리존] 이문석 기자= 순천시가 예비 창업자와 기존 창업자 구분 없는 아이디어 중심의 2021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전국단위로 개최하기 위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는 지역에서 기업을 성실하게 운영할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자를 발굴하기 위해 실시하는 대회다.

아이디어 하나만 있으면 창업 성공신화를 쓸 수 있는 이번 경진대회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참가대상은 순천시에서 창업을 하고 싶은 예비 창업자와 새로운 아이디어로 순천시에서 신사업을 추진코자 하는 기존 사업자로 참가분야는 친환경분야, 4차 산업혁명분야, 일반 창업 분야다.

경진대회에 참가를 원하는 국민은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대회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이 대회는 9월부터 12월까지 약 4개월간 이어진다. 순천시는 시민크라우드펀딩 및 투자유치 실적을 합산해 최종 심사를 통해 10개 팀을 선발한다.

운영방식은 통합워크숍, 전문가 강연을 통한 자율적인 팀빌딩,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 후 팀별 발표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순천시는 경진대회의 실질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대회기간 및 본선대회 이후 외부자금 투자유치 시 사업화 지원금을 확대하는 투자시스템 방안을 도입했으며, 사업계획 발표(IR) 컨설팅, 투자자 네트워킹 주선 등을 통해 창업팀 주도의 투자유치 활동을 독려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10개 팀에게 1등 3000만원, 2등에서 10등까지 각 1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선정자(팀)에게는 3년간 최소 9000만원에서 최대 1억 5000만원의 사업화지원금을 지원하며 창업공간 및 주거지원 혜택이 돌아간다.

창업을 위한 인큐베이팅과 액셀러레이팅 전문교육 및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