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세븐일레븐 최경호 대표이사, 올링크 김경동 대표이사, 롯데벤처스 전영민 대표이사./ ⓒ세븐일레븐
왼쪽부터 세븐일레븐 최경호 대표이사, 올링크 김경동 대표이사, 롯데벤처스 전영민 대표이사./ ⓒ세븐일레븐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세븐일레븐은 12일 오전, 세븐일레븐 본사(서울 중구 수표동)에서 NFC 결제 솔루션 스타트업 '올링크'와 아이폰 전용 결제 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해 1월 롯데벤처스의 스타트업 펀드투자 우수기업인 유통기한 임박상품 거래 플랫폼 '라스트오더'에 이은 두 번째 롯데벤처스 투자 스타트업 협업 사례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올링크의 첨단 기술이 접목된 아이폰 전용 간편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 올링크는 롯데벤처스가 직접 발굴해 투자한 스타트업으로 '근거리무선통신(NFC) 태그'를 이용한 정보 전달 솔루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폰으로 일반 간편결제 페이와 같은 '터치 결제' 서비스를 구현했으며, 이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에셋페이를 활용한 아이폰 간편결제 서비스를 세븐일레븐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구인회 세븐일레븐 디지털혁신부문장은 "편의점의 주고객이며 아이폰을 주로 사용하는 MZ세대의 경우 이번 NFC 결제 솔루션 도입으로 세븐일레븐에서 간편하고 편리하게 터치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올링크와 협업을 통해 무인점포 출입인증, 멤버십 적립, 성인인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첨단기술을 순차적으로 적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링크, 라스트오더 등을 투자 발굴한 롯데벤처스는 2016년 설립 이후 약 600억을 투자해 160개의 스타트업을 발굴했으며, 2천억 규모의 펀드를 운영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