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콘텐츠 공모전은 250점의 수준 높은 작품 선정

민주평통 사천시협의회, 평화·공감 통일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사천시
민주평통 사천시협의회, 평화·공감 통일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사천시

[사천[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천시협의회(회장 곽대오)가 12일 오전 11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평화·공감 통일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천시협의회는 관내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6월 1일부터 7월 30일까지 평화와 통일에 관한 주제로 영상, 그림, 웹툰 부문으로 나눠 작품공모를 했다.

이번 통일콘텐츠 공모전은 250점의 수준 높은 작품이 접수되는 등 관내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생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사천시협의회는 지난 8월 4일 접수된 공모 작품에 대한 열띤 심사를 거쳐 대상을 비롯한 100여점의 입상작을 최종 선정했다. 대상은 웹툰 부문에 응모한 용남고 1학년 강소은 학생이 차지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상위 수상자 14명과 지도교사상 수상자 1명이 참석해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민주평통 사천시협의회 임원진과 수상자 가족들이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격려하기도 했다.

사천시협의회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의 통일에 대한 관심과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워줌으로써 우리가 평화통일로 가는 하나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