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근들 시켜 당 대표 협박이나 하고 참 어이 없는 정치 행각"

"떼지어 당대표 흔드는 일 없어야"

[정현숙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 홍준표 의원이 오는 18일 경선준비위원회가 추진하는 당내 대선 예비후보 합동토론회를 앞두고 이준석 당대표를 감싸면서 "돌고 돌아 제가 본선에 나갈 것"이라며 잇달아 메시지를 내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홍 의원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 등을 겨냥해 "경선 위원장은 당 지도부가 선임하고 결정 하는 거"라며 "일부 특정 두세 후보가 담합하여 결정한 전례가 단 한번도 없었다. 선수로 나선 두세 후보가 심판까지 결정하려 든다면 그 경선은 파멸을 가져 올 거"라고 경고했다.

그는 "떼지어 당 대표를 흔드는 일도 더이상 없어야 한다"라며 "이 당은 공당이다. 자중들 하십시요"라고 윤 전 총장과 당내 친윤 인사들을 향해 쏘아붙였다.

홍 의원은 최근 경선준비위원회의 토론회 진행을 두고 향후 경선 관련 인사권이 이준석 대표에게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이 대표에게 반기를 든 윤 전 총장 등 대선주자들과 측근들을 재차 비판하고 나선 것이다.

홍 의원은 이날 또 다른 게시글에서 "몇몇 여론조사에서 희망적인 예측을 본다"라며 "다음주 출마 선언하고 지역 일정을 이어가면 달라질 거"라고 자신의 지지율 상승을 예고했다.

그는 "경선 토론이 본격화 되면 정권교체에 누가 든든하고 준비된 후보인지 판가름 날 것"이라며 "줄세우기로 대세를 장악하려고 하는 시대착오적인 분들을 본다. 그러나 국민과 당원들로부터 인정 받으면 그 줄은 모두 의미 없는 줄서기에 불과 하다는 것을 그 분들은 아직 깨닫지 못하고 있다. 지난 당대표 선거가 그랬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시대가 바뀌었다. 자신의 도덕성, 정직성, 검증 문제를 레밍 정치로 막을 수는 없을 것"이라며 "본격적인 경선 국면은 다음 주부터 시작된다. 내려오는 사람과 올라가는 사람의 대결 구도는 늘 올라가는 사람이 이긴다. 돌고 돌아 제가 본선에 나갈 것"이라고 호언장담했다.

홍 의원은 전날 페이스북 글에서도 윤 전 총장을 겨냥해 "토론과 검증이 두려우면 그냥 접든지 할 일이지 측근들 시켜 당 대표 협박이나 하고 참 어이 없는 정치 행각"이라고 직격했다.

그는 "그에 따라 춤추는 분들도 참 한심하다. 저는 무제한 토론과 상호 검증을 요청한다. 무리들 뒤에 숨지 말고 당당하게 하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지난 12일에도 홍 의원은 SNS를 통해 윤 전 총장을 저격했다. 그는 "나는 윤석열 후보가 검사로서 문 정권의 선봉에 서서 적폐수사로 우리 진영을 궤멸시킬때 매일 매일 그것을 지켜보며 우리 진영 사람들이 차례로 끌려가 직권남용이라는 정치적 죄명을 뒤집어 쓰고 억울하게 감옥 가는 것을 가슴 아프게 바라본 야당 대표였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900여명이 조사를 받고 200여명이 무더기로 구속 되고 5명이 자진(自盡)한 희대의 정치보복극 이었다"라며 "나의 최측근이던 경남도 정무부지사도 검찰의 수사 압박에 못이겨 자진 했다. 지금 우리당 초선의원들이나 재선이상 의원들도 그것을 알지 못하거나 잊어 버렸을 거"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러나 나는 그것을 잊을수가 없다"라며 "그것에 대한 반성과 사과 없이 정통성 없는 문 정권에 부역한 것에 대해 참회와 반성없이 마치 점령군처럼 행세하는 것은 더이상 묵과할 수가 없다. 토론때 보자"라고 이를 악물었다.

국힘 경선준비위원회가 오는 18일 합동토론회를 추진하면서 국힘 내부에서는 갈등이 더 확산되는 조짐이다. 일각에선 제대로 준비된 학습이 없어 연일 실언을 일삼는 윤 전 총장 측은 물론 최재형 전 감사원장 측이  토론을 피하기 위해 몸을 사리는 것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