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태의연한 정치 답습하려고 배신자 소리까지 들으며 정치인 됐나"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지난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SK노믹스 '사람중심혁신성장'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지난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SK노믹스 '사람중심혁신성장'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는 17일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를 향해 "핑계대고, 자신의 허물을 전가하는 구태의연한 정치를 답습하려고 배신자 소리까지 들으며 정치인이 됐는가"라고 비판했다.

정세균 전 총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최재형 후보, 정치 신인이면 신인답게 정책과 비전으로 승부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전 총리는 "최 후보의 조부와 증조부의 친일 행위가 논란이 되자 문재인 대통령의 부친을 끌어와 물타기를 하더니, 이번엔 대통령 자녀를 물고 늘어지고 있다"면서 "정치는 시작도 끝도 책임이다. 책임을 회피하고 거짓을 선동하면 결코 국민에게 신뢰 받을 수 없다"고 충고했다.

그러면서 "최 후보가 요즘 보여주고 있는 정치는 기존 수구 정치와 똑같다"고 꼬집었다.

정 전 총리는 "자신의 과오를 덮으려 연일 '文정부 때리기' 모습만 보여주는 최재형식 정치에 참으로 실망했다"며 "평생 판사로 살아왔다는 사실을 자랑으로 여기며 선관위원장, 감사원장까지 지내신 분이 지난 번엔 공직선거법을 위반하더니, 이번 이자소득세 탈루 의혹에 대해서는 ‘가족들이 세법에 대해 잘 몰랐다’고 변명하시는 모습이 참 옹색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더 이상 자신의 관련 의혹을 물타기할 요량으로 대통령을 끌어들이지 말라"며 "우리 국민은 최 후보의 거짓말에 속지 않는다. 국민을 믿어야지 섣부른 정치 술수를 믿어서야 어찌 새로운 정치를 하겠는가"라고 충고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