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메신저 이모티콘 '당진이' 눈길
상태바
당진 메신저 이모티콘 '당진이' 눈길
  • 하동길 기자
  • 승인 2021.08.1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과 소통하기 위해 만든 캐릭터로 인기 높아
충남 당진시 메신저에 소통캐릭터 ‘당진이’의 이모티콘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당진시청
충남 당진시 메신저에 소통캐릭터 ‘당진이’의 이모티콘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당진시청

[당진=뉴스프리존] 하동길기자= 충남 당진시 메신저에 소통캐릭터 ‘당진이’의 이모티콘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코로나19로 지친 직원들을 위로하기 위해 당진시 홍보소통담당관에서 약 3개월의 개발 기간을 거쳐 민원정보과와의 협업 프로젝트로 제작됐다,

시는 일찍부터 캐릭터를 활용한 도시 홍보의 중요성을 간파하고 소녀를 형상화한 ‘당진이’ 캐릭터를 5년 전부터 당진시 SNS 콘텐츠에 자주 등장시켜 도시브랜드 이미지 홍보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시는 소통캐릭터 디자인 개발에 이어 35종의 이모티콘을 개발해 시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관내 광고업체에도 배포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우리지역 바로 알기 교육용 콘텐츠인 ‘탐나당’ 패러디 영상 및 10초 CF영상 등도 제작해 당진시청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또 주요 시책을 소개하는 웹툰과 4컷 만화에 소통캐릭터 당진이를 등장시키고 어린이집 맞춤형 교육 연극을 4편 제작해 무료로 찾아가는 공연을 펼치는 등 각종 오프라인 행사에도 참여하고 있다.

문현춘 홍보소통담당관은 “앞으로도 ‘당진이’ 캐릭터를 활용해 친근하고 유쾌하며 진심이 느껴지는 콘텐츠 개발을 통해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시를 홍보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