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4일까지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 공모전 포스터./©대전마케팅공사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 공모전 포스터./©대전마케팅공사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대전시와 대전마케팅공사는 오는 24일까지 지역주민의 삶과 문화를 존중하고 자연환경을 보전하며, 관광객과 지역의 공정한 문화 확산을 위한 ‘2021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과 신규운영자로 구분해 모집하며, 신규운영자는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해 대전의 특색이 반영된 프로그램 기획 역량도 강화할 예정이다. 

또 업체별로 최대 2500만 원까지 총 9000만 원을 지원하고 전문가 컨설팅, 홍보마케팅, 네트워킹데이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의 원활한 운영을 꾀할 예정이다.

공모전 주제는 ‘우리의 터전 대전을 사랑받고 좋아하는 곳으로 만드는 일: 관광객과 주민이 같이 만드는 공정한 여행’이다.

대전의 문화, 예술, 생태, 역사, 친환경 여행 등 독창적이고 참신한 프로그램의 타 도시와 차별화된 대전공정관광만의 정체성을 평가하기 위해 공정관광 요소(지역주민 혜택, 지역주민 참여, 지역자원 활용), 실현가능성, 지속가능성, 차별성, 기타 추가 사항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대전마케팅공사 고경곤 사장은 “주민이 주도해 대전을 사랑받고 좋아하는 곳으로 만들고 지역에 이익이 돌아가도록 하는 공정관광은 공사 ESG경영철학의 핵심으로 마을공동체,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주민주도 관광 기반을 확대하고 지역사회와 시민에게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청서 제출 기간은 24일 오후 6시까지이며 자세한 공고내용은 대전공정관광 홈페이지(www.daejeon-fairtravel.com)와 대전시, 대전마케팅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공모전 문의는 대전마케팅공사 관광사업팀(042-250-1234)으로 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