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학부형과 생활치료센터 현장확인… 철저하고 안전한 운영 약속

19일 대전제3생활치료센터을 찾은 허태정 대전시장이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있다./©대전시
19일 대전제3생활치료센터을 찾은 허태정 대전시장이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있다./©대전시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이 19일 대전제3생활치료센터을 찾아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점검에는 장종태 서구청장, 동 주민자치위원장, 인근중학교장을 비롯한 주민 10여 명이 함께 했으며, 생활치료센터에 따른 지역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주민들은 의료진의 경증환자 치료방법, 경찰서의 보안과 안전관련 사항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특히 외부 감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운영을 당부했다.

제3생활치료센터에는 18일부터 의료진과 근무인력이 현장에 파견돼 근무를 시작했으며, 환자를 받기 위한 마무리 작업이 진행 중이다. 

허 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생활치료센터가 개소 되기까지 협조해 주신 지역주민들과 교육청 지역환경보호위원회 위원을 비롯한 학부모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체계적이고 엄격하게 생활치료센터를 운영해 시민들께서 보여주신 성숙한 시민의식에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대전제3생활치료센터는 대전시, 대전경찰청, 소방본부 등이 운영에 참여하고 카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이 협력병원으로 지정됐으며, 환자병상 555개(2인실 275개, 1인실 5개)로 2022년 2월말까지 운영될 계획이다.

확진자 격리동과 운영요원 근무동을 분리해 설치했다. CCTV, 창문 잠금장치 등 안전사고 예방조치도 강화했고, 인근 주거지와는 차단벽으로 분리해 안전성도 확보했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 4월부터 LH토지주택연구원에 168병상을 충청권 제4호생활치료센터로 개소해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달 26일에는 한국발전인재개발원에 116병상 규모의 대전제2생활치료센터를 개소해 운영하고 있다. LH토지주택연구원의 생활치료센터는 8월 31일 운영이 종료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