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교육, 청렴 포스터 제작 등 코로나 상황에도 청렴 시책 지속

코로나 상황에도 진주시 청렴도“업 UP”은 계속된다    진주시
코로나 상황에도 진주시 청렴도“업 UP”은 계속된다 진주시

[진주=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코로나19 방역에 모든 행정력이 집중되는 상황에서도 진주시는 시정의 근간인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시책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시는 상반기 신규직원부터 7급 실무자까지 총 800여 명을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등 청렴 교육을 12회에 걸쳐 실시했고 교육에 참여한 직원의 90%가 도움이 된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시는 지난 상반기에 처리한 인·허가, 공사, 물품·용역, 보조금 지원 등 5개 분야 민원인에게 진주시장의 청렴 의지와 민원 처리 시 위법 사항에 대한 대처법이 담긴 서한문 2600건을 최근 발송했다.

또 청렴 의지를 다지고 앞장서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시장을 비롯해 간부 공무원과 전 직원 2,000여 명의 사진을 모자이크식으로 디자인한 청렴 포스터를 제작해 전 부서에 배부했다.

시 청렴윤리팀장은 “청렴 포스터에 있는 본인의 얼굴을 찾아보고 재미와 청렴의 의미를 생각해 보는 효과가 있어 직원들의 반응이 좋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시는 31일까지 동영상, 노래, 수필, 웹툰 등 비대면 청렴 콘텐츠 공모를 진행하고 있으며, 9월에는 6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 교육을 진행한다.

진주시는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4년간 국민권익위원회의 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