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군위군은 28일 제12회 삼국유사 퀴즈대회 본선 대회를 개최한다./ⓒ군위군청
경북도 군위군은 28일 제12회 삼국유사 퀴즈대회 본선 대회를 개최한다./ⓒ군위군청

[경북=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경북 군위군은 28일 제12회 삼국유사 퀴즈대회 본선 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12회를 맞이하는 대회는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민족 문화의 보고(寶庫)인 삼국유사(三國遺事)를 통한 올바른 역사관과 민족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퀴즈대회이다.

2009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2019년까지 해마다 개최되었던 대회는 작년 코로나19 확산으로 미개최하였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6월 비대면온라인으로 예선(전국 187개교, 1,060명 참가)을 진행하여 최종 선발한 본선진출자 9명의 최소 인원으로 삼국유사문화회관 특설무대에서 본선을 개최하기로 했다.

특히, 학생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최태성 강사가 본선대회 문제 출제자로 나서(군위 명소 사전녹화)‘삼국유사의 고장, 군위’브랜드 홍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대회 1등에게는 교육부 장관상과 1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는 등 본선 진출자 9명 및 교사들에게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추석 연휴에 지상파 방송을 통해 퀴즈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코로나 장기화로 비록 비대면 온라인으로 예선을 치르고 축소 형태로 본선 대회가 개최되지만, 삼국유사의 정신과 퀴즈대회의 명맥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며“이번 퀴즈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우리 역사에 대한 자긍심을 느끼고 코로나 19 장기화로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