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혹 앞에 떳떳하다면 한 점 의혹 남지 않도록 국민 앞에 낱낱이 해명해야"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김정현 기자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7일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 당신은 위선자"라고 비판했다.

한준호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윤 의원 부친의 부동산 투기 의혹, 윤 의원의 반성 없는 거짓 해명, 온 가족이 연루된 내부정보 활용 의혹 등 일련의 의혹이 가리키는 것, 이것은 윤 의원이 위선자라는 사실"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한 원내대변인은 "국가공무원법제 78조4항에는 ‘비위와 관련된 조사 또는 수사 중일 때 공무원의 퇴직을 허용할 수 없다’라고 명시돼 있다. 하물며 더 높은 공적 책임이 있는 국회의원이 자신의 비위가 드러날 것을 두려워해서 ‘눈물의 사퇴 쇼’를 벌인 것은 무책임의 극치"라면서 "국민께서 주신 준엄한 자리를 그렇게 함부로 박차는 것이 아니다"고 충고했다.

한 대변인은 "윤 의원 부친이 매입한 부동산은 2013년 1월, 1차 경매 진행 당시 실제 낙찰가가 예상 낙찰가 보다 3억 4,300만원이나 높고 재매각 당시 낙찰가격은 감정가 대비 170%에 이르는 굉장히 인기가 높은 땅이었다"며 "언론 취재에 따르면, 윤 의원 부친이 자주 땅을 보려 내려오면서 세종시에 있는 공무원 딸의 집을 오고 갔다는 증언도 있다. 윤 의원은 KDI(한국개발연구원)에 근무하고 있었고 세종시에 거주하고 있었다"고 지적했다.

한 대변인은 "‘부친의 경제 활동을 전혀 알지 못했다’라는 윤 의원의 발언, 이것은 과연 무슨 해명인가. 윤 의원의 제부 역시 장인의 세종시 전의면 농지매입사실과 관련해 세종시 산업단지조성산업을 전혀 알지 못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런데 윤 의원의 제부는 박근혜 정부 당시 청와대 및 기재부에서 장관 정책 보좌관으로 근무 했다"며 "해명에 설득력이 상당히 떨어진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수사기관의 조속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한 원내대변인은 "KDI 재직시절 이전 기관 특공과 관련해 어제 보도가 있었다"며 " 2억 4,500만원에 분양을 받은 특공, 거기에 ‘나는 임차인입니다’ 연설 이후 아파트 보유 사실이 비판을 받자 매각했던 아파트 시세 차액이 2억을 넘는다"면서 "윤 의원은 의혹 앞에 떳떳하다면 적극적으로 수사에 협조하고 한 점 의혹이 남지 않도록 국민 앞에 낱낱이 해명하라"고 촉구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