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365안전센터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80대 여성 포착

김해365안전센터,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실종치매노인 포착 장면김해시
김해365안전센터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실종치매노인 포착 장면 ⓒ김해시

[김해=뉴스프리존]우성자 기자=경남 김해시에서 지난달 25일 오후 6시께 삼계동 푸르지오 2차아파트 앞에서 치매노인(80·여)이 실종되는 일이 발생, 김해중부경찰서로부터 김해365안전센터는 치매노인을 찾기 위한 공조 요청을 받았다.

이에 따라 김해365안전센터는 삼계동과 구산동, 해반천 일대 CCTV를 실시간 모니터링하던 중 실종 6시간 만인 26일 오전 0시 24분께 스마트 CCTV 선별관제시스템이 적용된 구산동 구주공공원 CCTV에 어르신이 포착돼 김해중부경찰서 실종팀에 출동을 요청, 어르신을 가족의 품으로 안전하게 돌려보냈다.

스마트 CCTV 선별관제시스템은 움직임(차량, 사람, 물체 등)이 발생한 CCTV를 선별해 모니터링 화면상에 우선 표출, 관제요원이 즉시 사건, 사고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김해365안전센터는 지난해 각종 사건, 사고에 관련된 CCTV 영상정보 1152건을 경찰에 제공해 사건, 사고 해결에 결정적 도움을 줬고 관제요원이 신고한 절도, 폭력, 쓰레기 불법투기 등은 1400건에 이른다.

허성곤 시장은 "스마트 CCTV 선별관제시스템을 추가 도입해 보다 빠르고 정확한 관제로 각종 범죄와 사건, 사고를 사전에 예방해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