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농업기술센터 기술진들 찾아가는 행정 펼쳐

[밀양=뉴스프리존]이미애 기자=밀양시가 8월 말부터 여름철 호우 및 태풍으로 인해 침수되거나 고장난 농기계를 수리 및 점검하고, 본격 수확철인 가을을 앞두고 많이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는 농기계를 미리 점검해 농민들이 적기에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시행하고 있는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이 농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밀양 농업기술센터는 8월 부터 찾아가는 농기계 수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밀양시
밀양 농업기술센터는 8월 부터 찾아가는 농기계 수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밀양시

지난달 31일에는 손재규 밀양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이 하남읍 은산마을의 농기계 순회수리교육 현장을 방문하여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농업인들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에 참석한 한 농업인은 “농기계가 고장나면 그동안 바쁜 수확철임에도 시내에 있는 농기계 A/S센터까지 직접 방문해야해서 번거로웠는데, 이렇게 기술자들이 마을까지 직접 찾아와 수리와 점검을 진행해주니 많은 도움이 된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손재규 밀양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현장의 농민들의 호응이 좋아서, 2022년에는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이 좀 더 확대 운영될 수 있도록 검토해보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