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CJ나눔재단은 나눔 플랫폼 'CJ도너스캠프'를 통해 전국 1300개 공부방 3만여 명 아동에게 4억 원 상당의 문화 및 식품 나눔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비대면 상황에 맞춰 공부방 아이들이 실내에서 문화 체험을 하면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문화 나눔은 온라인 콘텐츠 기반의 '온택트 문화놀이 프로그램'이고, 식품 나눔은 먹거리와 명절음식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CJ나눔재단의 '온택트 문화놀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음악 콘텐츠 감상 후 악기 연주 연습을 하고 있다./ ⓒCJ제일제당
CJ나눔재단의 '온택트 문화놀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음악 콘텐츠 감상 후 악기 연주 연습을 하고 있다./ ⓒCJ제일제당

문화 체험 및 창의·인성 발달을 돕기 위해 1억 5000만원 예산을 들여 준비한 온택트 문화놀이를 통해 아이들은 영화와 음악 등 문화 콘텐츠를 감상한 뒤 카드게임과 토의를 하며 작품을 재해석하고 감상하는 시간을 갖는다. 8월부터 시작해 9월 말까지 10회에 걸쳐 전국 150개 공부방 3800명 아동에게 지원된다.

또 먹거리 등 식품 나눔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과 입맛도 챙긴다. 방학 시작에 맞춰 공부방 1000곳(2만 5000명 아동)에 원하는 먹거리를 구입할 수 있는 CJ더마켓 기프트카드 20만 원권을 전달했다. 9월에는 추석을 맞아 공부방 100개 기관(2500명 아동)을 선정해 CJ더마켓 기프트카드 35만 원권을 지원한다. 아이들이 명절음식 선물을 집에 가져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2005년 설립된 CJ나눔재단은 지난 16년간 전국 4,600여 개 공부방을 중심으로 160만명 이상의 아동과 청소년을 후원해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