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보건의료노조 결단에 깊이 감사"
상태바
이재명 "보건의료노조 결단에 깊이 감사"
  • 김태훈 기자
  • 승인 2021.09.0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차원 합의 실천 방안 찾아볼 뜻 밝혀
이재명 경기도지사(오른쪽)(사진=경기도)
이재명 경기도지사(오른쪽)(사진=경기도)

[경기=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정부와 보건의료노조 사이 노정협의가 타결된 가운데,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코로나 팬데믹 극복, 최일선에서 헌신해온 보건의료노조의 대승적 결단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재명 지사는 2일 SNS를 통해 "국민께 큰 기쁨이 된 이번 합의는, 국민 생명과 안전을 우선하는 공동체 정신을 보여준 것"이라며 "이번 합의 정신이 바래지 않도록 저도 꼼꼼하게 챙겨보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지사는 "교섭에서 양측은 공공의료 확충과 감염병 대응 체계 구축, 보건의료인력 확충 및 처우개선에 의미 있는 성과들을 도출했다고 한다"며 "마지막까지 쟁점이었던 전담병원 인력기준 마련과 생명안전수당 제도화, 전국 70여개 중진료권마다 1개 이상 책임의료기관 마련, 간호사 1인당 환자 수 법제화, 교육 전담 간호사 확대, 야간 간호료 확대 등도 신속히 이행되도록 힘을 모아야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에서부터 합의를 실천할 방안을 잘 찾아보겠다고 말한 이재명 지사는 "장기간 코로나 방역 현장에서 일하시는 보건의료인들의 노고를 국민께서도 잘 안다"며 "땀과 헌신에 희생만 강요할 수는 없기에, 현장의 지혜를 반영한 방안들을 계속해서 마련해야겠다"고 강조했다.

이재명 지사는 "국민 생명과 안전보다 앞서는 가치는 없다"며 "보건노조와 정부의 국민을 우선한 합의정신에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