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학교법인일송학원은 1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한 '한림 ESG 위원회'를 법인 산하에 신설했다. 위원회는 '의료는 곧 인술'이라는 정신을 내세웠던 설립자 일송 윤덕선 박사의 정신을 계승해서 ESG 경영에 관한 전략 수립과 이행 여부를 점검·심의하는 역할을 맡는다.

일송학원은 윤희성 상임이사를 한림 ESG 위원장에 임명하고, 한림대학교의료원 산하 병원장, 기획조정실장, 한림대학교 부총장 등 내부위원 11명을 한림 ESG 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했다. 위원회는 환경, 사회적 책임, 안전, 지배구조 등에 관한 다양한 쟁점을 발굴해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경영 전략 도출하고 이와 관련된 성과분석과 개선 방안을 보완해나갈 계획이다.

일송학원은 한림 ESG 위원회를 통해 보호아동·보호종료아동을 대상으로 한 '성장 통합복지모델'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이 사업은 사회로부터 보호받는 아동을 대상으로 미래를 설계하는데 필요한 교육 지원부터 건강지원, 대학입학 혜택, 학교법인일송학원 취업기회까지 제공해주는 종합 복지 프로그램이다. 현재 형편상 기관의 보호를 받고 있지만, 이들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품고, 그 꿈을 실현화하는 전 과정을 지원해줄 계획이다.

환경보전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일송학원은 8월 9일부터 9월 19일까지 7주간 생활 속 탄소 저감을 목표로 하는 '감(減)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환자뿐 아니라 일반인 모두를 대상으로 하며, 탄소 저감을 위한 다양한 생활수칙을 공유하고 이를 실천하도록 권장하는 캠페인이다. 한림대의료원 각 병원 게시판과 한림대학교의료원 SNS에서 매주 공지하는 탄소 저감 미션을 실천하고 이를 개인 SNS에 공유하는 것으로 참가할 수 있다. 매주 추첨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