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억 투입 내년 10월 완공 목표, 9월 9일 착공식 예정

[고성=뉴스프리존]박유제 기자=장애인들이 문화·체육 활동을 할 수 있는 고성 반다비 체육문화센터가 본격적으로 건립 공사에 들어간다.

고성군은 지역 내 장애인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반다비 체육문화센터를 국민체육센터 앞 주차장 부지에 건립할 예정이다. 내년 10월 완공 목표다.

장애인 체육문화시설인 '반다비' 체육문화센터 건립 부지 고성군
장애인 체육문화시설인 '반다비' 체육문화센터 건립 부지 ⓒ고성군

군은 착공에 앞서 9월 2일 국민체육센터 1층 회의실에서 백두현 고성군수, 고성군 장애인체육회 임원, 시공사, 감리단, 공공건축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보고회에서 “반다비 체육문화센터는 군민의 체력 증진과 지역주민의 문화적 욕구 충족을 위한 생활문화 커뮤니티 공간이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아우르는 시설을 군민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반다비 체육문화센터는 국비 59억 원, 도비 18억 원, 총 97억 원을 들여 장애인체육관, 생활문화센터, 제로에너지시설 등으로 연면적 2,775㎡,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된다.

지상 1층에는 체육관, 행복카페와 로비, 체력단련실, 다목적 수중운동실이 들어서 맞춤형 운동을 할 수 있다. 지상 2층에는 모둠방, 동아리실(2개소), 커뮤니티실(2개소), 다목적룸(2개소), 사무실 등 생활문화센터가 들어서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능하게 된다.

한편, 고성군은 오는 9일 고성군장애인체육회와 관련 단체를 초청해 착공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