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서울=김원기기자] 서울시가 총 사업비 22억원 규모의 2018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사업’은 복지, 인권, 문화,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익활동을 벌이는 민간단체의 공익사업에 서울시가 보조금을 지원하여 공익사업의 효과를 높이고 민간단체의 역량강화도 꾀하는 사업이다.

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은 12개 사업유형으로 구분해 지원할 예정이며 1개 단체당 1개 사업 신청이 가능하다.

12개 사업유형은 △문화·관광도시 △복지·인권신장 △아동·청소년 지원 △시민의식 개선 △외국인 노동자·이주민 지원 △NPO활동 지원 △교통·안전 △통일·안보 △북한이탈주민 지원 △환경보전·자원절약 △도시재생 △기타 공익사업 등이다.

사업 신청서는 인터넷을 통해서만 접수하며 1월 15일(월) 오전 9시부터 1월 26일(금) 오후 6시까지 서울시 보조금관리시스템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접수마감일 기준 서울시에 주사무소가 있으면서 서울특별시장 또는 중앙행정기관의 장에게 ‘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에 규정된 ‘비영리민간단체 등록증’을 교부받은 단체여야 한다. 비영리법인설립허가증 또는 세무서에서 받은 고유번호증은 해당하지 않는다.

민간단체가 신청한 사업은 ‘서울특별시 공익사업선정위원회’에서 심사하여 선정한다. 최종 선정 결과는 3월 초에 서울시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선정단체에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공익사업선정위원회는 △단체의 전문성 및 활동실적 △사업의 독창성 △사회적 파급효과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한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는 2018년 1월 12일(금) 오후 2시 서울시청 본관 8층 다목적홀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공모사업 내용 △심사방법 △사업계획서 작성과 예산편성 기준 등을 상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며 공익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과 단체는 사전 신청 없이 자유롭게 참석 가능하다.

기타 문의 사항은 서울시 민관협력담당관으로 전화하거나 서울시 홈페이지 및 서울시 NGO협력센터에서 확인하면 된다.

서울시 전효관 서울혁신기획관은 “어려운 사회 현실 속에서 민간단체의 자발적인 공익활동은 우리 사회를 지탱해 나가는 큰 힘”이라며 “효과적인 공익사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민간단체 활동을 섬세하게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