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산업 혁신 생태계 조성할 것"

[포항=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경북 포항시는 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6개 분야 66개 기관·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빅데이터 사업의 체계적이고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빅데이터 추진협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은 공공과 민간이 협업해 지역의 다양한 데이터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데이터 생태계 조성으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디지털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강력한 의지를 전달하고자 마련됐으며, 지역 대부분의 기관들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현장참석을 최소화하고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빅데이터 추진협의회’ 발대식/Ⓒ포항시
‘빅데이터 추진협의회’ 온라인 발대식 Ⓒ포항시

추진협의회는 포항시에 있는 일반, 경제·금융, 교육·연구, 기업, 의료, 생활안전 등 주요 분야 기관 및 민간기업으로 구성됐으며, 향후 활용도 높은 양질의 데이터를 공동 생산·활용해 행정·경제·사회 전 분야에 혁신을 도모하고, 거버넌스 협력체계를 확립해 사회 각 분야의 데이터 수요에 공동 대응할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4차 산업혁명과 데이터에 관한 시민들의 인식이 높아지고 그에 따른 과학행정의 기대가 높아짐을 느끼고 있다. 빅데이터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추진되면 데이터기반의 과학적 정책 수립과 의사결정이 가능해져 행정의 신뢰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데이터산업 혁신 생태계 조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새로운 일자리 창출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