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18일 한국소방방송 누리집 홈페이지 접수

순천소방서 5분 이내 119응급처치 동영상 공모전 안내(사진=순천소방서)
순천소방서 5분 이내 119응급처치 동영상 공모전 안내 포스터(사진=순천소방서)

[전남=뉴스프리존] 이문석 기자= 순천소방서는 생활 속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고 안전교육·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119응급처치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했다.

이번 공모전은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며, 후원은 교육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대한적십자사이다.

공모전은 우리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응급처치 사례나 생활 속 도움이 되는 응급처치법 교육 및 홍보 영상을 5분 이내 동영상으로 만들어 제출하며 된다.

또 공모 동영상은 오는 10월 18일가지 40일간 한국소방방송 누리집(홈페이지, https://fire.go.kr)에서 제출할 수 있다. 공모전에 접수된 작품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1월 중에 최종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상장은 국무총리상,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소방청장상 등 17점과 총 800만원의 상금이 준비되어 있고, 수상작은 소방안전교육 홍보물과 교육자료로 제작되어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적으로 널리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 참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소방청, 전남소방본부 또는 한국소방안전원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으며, 소방청 119생활안전과(044-205-7669)에 전화로도 문의할 수 있다.

이 공모전 출품자는 출품작이 제3자의 초상권, 저작권, 지적재산권 일체, 소유권 등이 침해되지 않도록 유의야 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