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과 비난은 있었지만 내용과 논리 없는 기묘한 맹탕 연설"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김정현 기자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9일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의 교섭단체 연설에 대해 "교섭단체 대표연설은 말 잔치로 이목을 끌어 혹세무민을 조장하는 자리가 아니다"고 충고했다.

신현영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선거를 앞두고 다급한 마음은 알겠으나 제1야당의 원내대표로서 국민 앞에 최소한 품격은 갖춰달라고 당부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신 원내대변인은 "김 원내대표의 교섭단체 연설은 이번에도 넘쳐나는 조어(造語)로 주목을 받았지만 그 뿐이었다"며 "말은 있었지만 내용은 없었고, 비난은 있었지만 논리는 없는 기묘한 연설이었다"고 비판했다.

이어 "김 원내대표의 연설을 요약하면 '모든 것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정부 탓'이었다"며 "현실에 대한 냉철한 분석과 자기반성은 찾아볼 수 없고, 목소리 큰 사람이 이긴다는 듯 목에 핏대만 세웠다"고 힘줘 말했다.

신 원내대변인은 "탄소중립정책, 코로나 격차를 메우기 위한 적극적 재정 등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희망의 발걸음들을 거친 말로 매도하고, 과거로 회귀해야 한다는 시대착오적인 발언들이 줄줄이 이어졌다"면서 "국내총생산(GDP) 대비 국가채무 비중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최저 수준인 탄탄한 대한민국의 재정을 두고 ‘빚상누각’이라며 공포정치에 나섰다"고 피력했다.

또 "국민의힘 원내대표로서 반드시 언급해야 했을 내용은 쏙 빠졌다. 바로 검찰의 ‘정치공작 의혹’에 대해서 일언반구 없었던 것"이라며 "어제는 김웅 의원이 ‘맹탕 기자회견’을 하더니 원내대표까지 핵심은 빠진 ‘맹탕 연설’에 나선 모양새"라고 일침을 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